롤 키아나 콤보 궁극기 은신 쓰는법
롤에 신챔프 키아나가 나오고 콤보를 어떻게 해야 암살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북미에서 키아나 장인으로 벌써 승률을 80%이상 어떻게 내고있는지 템트리와 콤보 사용방식에 대해서 잠시 함께보겠습니다. 키아나는 Q 스킬에 챔피언의 모든게 담겨있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은신 스킬을 쓰면 적이 보지를 못해서 방심한 적을 쉽게 암살이 가능하답니다.
키아나 콤보는 이런 은신에서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w스킬이 원소를 모으는 것이랍니다. 은신을 하기 위한 원소는 풀에서부터 얻을 수 있으며 이건 우리가 흔히 숨어있는 부쉬에서 채집이 가능한데요. 그렇게 얻은 은신스킬을 사용하고 속박에 필요한 원소를 강쪽에서 얻어낸 다음에 적 챔피언에게 가까이 다가갑니다. 될수있으면 e 돌진기는 아껴둔 상태로 속박을 걸고 딜을 하기 시작하면 되는데요. 키아나 궁극기가 벽에 붙게되면 광역스턴이 걸리게 되니까 2:1 전투에서도 성장 차이가 벌어진다면 할만할것 같습니다.
궁극기가 없어도 초반에 템트리를 요우무와 드락사르를 가주었으면 암살이 가능한데요. 제가 처음에 E 돌진기를 먼저 사용하지 말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암살을 위해서 붙어서 공격을 하면 적 체력이 없어지니까 점멸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때 돌진기를 사용해주면서 우리는 점멸을 사용하지도 않고 점멸을 뺀 적을 죽일수 있게 되기 때문인데요. 초보자분들은 마음이 급해서 그런지 바로 앞의 거리에서도 돌진기를 쓰면서 뭔가 아까운 상황이 많이 연출되더라구요.
키아나 특성은 암살 챔피언 답게 감전을 필수적으로 들어주는게 좋은데요. 스킬연계를 사욯아면 3타를 모두 때리기가 아주 쉽고 패시브에도 추가데미지가 적용이 되어서 감전을 들어주면 적이 깜짝놀랄만한 딜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돌진기도 있으니까 돌발 일격을 넣어주시고 마지막 룬은 전투상태에서 벗어났을 시 이동속도 증가를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