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틱 부작용 먹는법에 따라 다르다
매스틱검은 그리스에 있는 나무에서 채집되는 하나의 수액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지금까지 그쪽 나라에서는 치약처럼 쓰기도하고 고체가 된 매스틱을 가루로 만들어서 먹으면 위장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수입이 되는데 분말의 형태로 들어와서 물이랑 같이 먹는다고 하네요. 맛은 그렇게 있지는 않겠지만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같이 소화장애가 있는사람에게 둘도없는 특효약이라고 합니다.
그런 매스틱에 부작용이 있다면 당연히 조심해야겠죠. 그러나 자연상태에서 재배된 것이라서 제품 자체에 부작용은 크게 없구요. 제약사에 따라서 다를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시중에 나오는것은 식물성 알레르기를 앓고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부작용을 겪은 사례가 없답니다. 그러나 정해진 권장량을 지키지 않고 너무많이 먹으면 또 배가 아파서 설사를 하기도 한다는데요. 가루가 먹기 힘든사람들은 매스틱검 알약으로도 나오고 오일도 있다고 하니까 여러가지 먹는 방법을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스틱 가루 100% 제품은 지금 제가알기로는 한국에 없는데요. 일단 그 역사를 알아보면 그리스에서도 일년에 딱 한번만 채집이 가능하며 나무에서 엄청 많이 수액이 나오는게 아니고 소량만 가질수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매스틱 분말 함유량 100% 제품은 보기가 정말 힘들구요. 해외직구를 한다고 하더라도 중간에 성분이 변화할 수도 있답니다. 그래도 작은양에서도 위암을 예방하면서 충치도 고쳐주는 효능을 볼 수 있다니까 그게 어디일까 싶습니다.
매스틱은 천연항생물질이라고 이름지어져 있는데요 위가 일상생활을 할때 아파서 소화불량이 자주 일어나거나 식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먹으면 딱일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매스틱 추천을 받아서 먹게 되었는데요. 입냄새 제거 용도로 쓰기 시작했었는데 제 속이 좀 안좋긴 했나봐요. 3달정도 되었는데 이제 효능이 완전히 발휘가 되었는지 구취가 모두 제거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들도 좋은 제품은 다들 공유하시고 건강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